본문 바로가기
  • A good blog is a great friend.
* Sweet home cafe & baking

대파와 치즈향 가득한 대파치즈스콘 만들기 !!

by Friendly M 2022. 2.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파 치즈 스콘을 만들어볼게요.

카페나 디저트 카페 등에 가면

꼭 스콘이 있잖아요.

스콘중에서도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파와 치즈향 가득한

대파 치즈 스콘을 오늘 만들어보려고 해요..

자~ 이제 시작해 볼게요.

Go Go!! ~

대파치즈스콘

 

그럼, 준비물 먼저 챙겨볼게요.

※ 버터는 깍둑 썰어서 차가운 상태로

준비해주세요.

 

자, 이제 만들어 볼게요.

Let's make it!! ~


① 파 100g을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주세요.

또는 80℃ 오븐에서 2~3분간 구워주세요.

숨이 살짝만 죽을 정도로 볶아주세요.

 

 

② 조리대 또는 깨끗하고 평평한 곳에

박력분 200g과 베이킹파우더 6g을

함께 채 쳐 주세요.

 

 

③  채친 가루에 준비해둔

설탕 42g과 소금 1g을 섞어주세요.

 

④ 깍둑 썰은 차가운 버터를 넣고

스크래퍼로 쌀알만 하게 다져주세요.

스크래퍼 2개로 한 손에 하나씩 잡고 

양손으로 바닥을 다다다 다다닥~

두드리며 아주 작게 다져주세요..

저는 사진을 찍어야 돼서

사진에는 한 손만 나왔는데요.

양손으로 작업했어요.

 

⑤ 우유와 계란을 넣고 반죽해주세요.

우유와 계란을 미리 섞어 놓고

가루를 산처럼 중앙으로 모이게

만든 뒤, 가운데 홀을 만들어

섞어놓은 우유+계란을 넣고,

조금씩 반죽하면서

한 덩어리도 만들어주세요.

 

우유+계란
가루의 중간에 우유와계란을 넣음
가루와 우유+계란이 한덩이가 됨

⑥ 치즈와 대파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저는 조카를 먹일 거라서 짜지 않게

체다 치즈 2장을 사용했는데요.

3장을 사용하는 게 더 맛이 좋아요..

 

⑦ 랩에 감아서 냉장고에 30분에서

1시간 휴지 시켜주세요.

 

⑧ 반 자르고 겹쳐서 누르고

3회 정도 반복해주세요.

냉장고에서 꺼낸 뒤, 바닥에 들러붙지

않도록 덧가루를 살짝 뿌리고

반을 자르고 겹치고 눌러서

다시 한 덩이로 만들고 

이렇게 3회 정도 반복해주세요.

 

반 자르기
한쪽으로 겹치기

 

눌러서 다시 한조각으로 만들기
다시 반자르기

 

다시 또 겹치기
다시 또 누르기

⑨ 8조각으로 자른 뒤,

계란 노른자 혹은 우유를 윗면에 바르기

동그란 작은 피자 모양으로 만든 뒤

8조각으로 잘라주세요.

계란 노른자 혹은 우유를 윗면 

살짝 발라주세요.

 

피자모양으로 만들기
8등분으로 자르기
윗면에 우유바름

 

⑩ 180℃ 오븐에서 20분간 구워주세요.

예열된 오븐에 180도 20분 구워주세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그런 스콘이 완성이 되었어요.

겉빠속촉!!

 

파와 치즈가 듬북 들어가서

살짝 짭조름하면 파의 향이 솔솔 나요.

 

너무 달거나 너무 짜지 않아서

먹기 좋았어요.

남김없이 다 맛있게 먹었어요.

 

집에서 만들어 본 대파 치즈 스콘

very very good

이었답니다..!!

 

이제는 굳이 비싼 돈 주고 스콘을

사 먹을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그럼 저는 오늘 이만 여기서 줄일게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코로나 조심

건강 조심하세요.

bY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