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 good blog is a great friend.
* Sweet home cafe & baking

Home cafe_ 초간단 녹차라떼 만들기 (녹차라떼 & 크림녹차라떼)

by Friendly M 2021. 6.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홈메이드 "녹차라떼"를 만들어 볼께요.
넘넘 시원하고 달달 쌉싸름한
아이스 녹차라떼 갑니다용~~!!!!
Go Go !!

집에서도 카페에서 처럼 맛있는
녹차라떼를 만들수가 있어요.
시중에 판매하는 녹차라떼파우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녹차라떼 파우더가 많이 달아요.
좀더 진~~하고 녹차향 가득한 녹차라떼를
원하시면 100%녹차가루에 설탕을 넣고 추가로
연유, 탈지분유, 각종시럽등을 기호에 맞혀서
추가하셔서 직접 파우더를 만드셔도 되요.
녹차가루 2에 설탕 8정도의 비율정도면
진하면서 괜찮을꺼같아요. ^^

저는 오늘 타코제품의 녹차라떼파우더를
사용해서 만들어봤어요.
녹차라떼파우더는 제가 직접 돈주고 삿어요.
(내돈내산)

그냥 먹고싶어서 삿는데 가격대비 괜찮았어요.
제품을 광고하고 그런건 아니에요 ㅎㅎ
순전히 제 개인의 취향입니다.~^^
개취 ㅋㅋㅋ

타코제품을 선택한 결정적 이유는
비교해본 다른제품들보다 녹차함유량이 조금
높았어요. 약 13.5%가 들어가 있다고 적혀있네요.
녹차함유량이 10%미만인 제품이 많더라구요.
그래서인지 녹차의 맛이 조금 더 진하게
느껴지더라구요.

타코 녹차라떼파우더는 제입에는 다른브랜드
제품보다 조금더 녹차의 쌉사리한 맛이
느껴지는 제품이었어요.
간혹 녹차맛이 너무 안나는 제품들도 있더라구요.

 



두가지 버전으로 만들어봤어요.

첫번째는, 시중에서 어디서든 먹을 수 있는
가벼운 맛의 물처럼 넘어가는 녹차라떼.

두번째는, 크림이 들어가서 부드럽고 살짝
묵직하게 넘어가는 크림녹차라떼.

먼저 준비물부터 챙겨볼께요.

1. 저울
2. 녹차라떼파우더 32g
3. 우유 200g
4. 따듯한 물 32g
5. 얼음 150g
6. 14온즈 컵
7. 생크림 40g (크림녹차라떼)
8. 휘핑기(크림녹차라떼)
9. 온도계

 



만드는 방법. (가벼운 녹차라떼)

1. 녹차베이스 만들기.
(녹차라떼파우더 + 따듯한물)

녹차라떼파우더 32g에
따듯한 물 32ml를 섞는다.

물의 온도는 80도 이하로 해주세요.
물이 너무 뜨거우면 쓴맛이 많이 나요.
저는 70도의 물을 사용하였답니다.

물에 잘 녹을 수 있도록 수저로 섞어줍니다.
충분히 섞지 않으면 녹차가루가 덩어리져
있다가 입에 들어가면 써요 ㅜㅜ
설탕도 다 녹여주세요.

 


2. 얼음 컵에 넣기
준비한 14온즈 컵에 얼음 150g을 넣어줍니다.

 


3. 우유 넣기
얼음 위에 우유 200ml를 넣어줍니다.

 


4. 녹차베이스 살살 부어주기
1번에서 만들어 놓은 녹차 베이스를 살살살
얼음 위에 천천히 부어줍니다.
천천히 부어야 벽면을 타고 모양이 생겨요.

저는 너무 빨리부어서
밑으로 다가라앉아버렸어요. ㅜㅜ

 


이제 잘섞어서 먹으면 되요~
저는 양을 반으로 줄여서 했어요.
그래서 조금 작아보일수 있어요.
따라서 하실때는 14온즈 큰 컵에 하셔야해요.

 


음~맛은 깔끔하니 꽤 괜찮았어요.!!!
쌉싸름한 녹차맛이 많이 나네요.
요거 종종 집에서 해서 마실것같아요..
가성비 좋은 제품같네요 ^^

저는 양을 반으로해서 조금 작아보여요..
큰컵에 할껄 후회되네용.ㅜㅜ



두번째 만드는 방법. (크림녹차라떼)
"녹차라떼에 생크림 올리면 되요".

1. 녹차베이스 만들기
녹차라떼 파우더 32g
70도 따듯한물 32g을 넣고
잘섞어줍니다.

2. 얼음 150g 14온즈 컵에 담기

3. 우유 200ml 를 얼음위에 부어주기

4. 처음만들어놓은 녹차베이스를
우유위에 부어주고 잘 섞기.

여기까지는 녹차라떼와 같아요.

5. 생크림 40g + 시럽 또는 설탕 4g 넣고 휘핑하기.
생크림 40g에 바닐라시럽 또는 설탕시럽,
설탕 등을 4g 넣고 전동거품기로 잘 휘핑해줍니다.

 


시럽은 모닌 바닐라시럽 4g 넣었어요.
저는 전동거품기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삿어요.
휘핑한 생크림을 라떼위에 살살 부어줍니다.
살살 얼음위에 크림을 살포시 언져줍니다.

 


6. 녹차파우더 살짝 뿌려주기 (데코)
생크림위에 파우더를 살짝
중앙으로 뿌려줍니다.

 


짠~크림녹차라떼 완성이 되었어요.
넘넘 부드럽네요..
짤주머니와 깍지가 있으면 빵빠레모양으로
생크림을 짜서 모양을 내면 예뻐요.
대신 생크림을 조금 단단하게 휘핑하셔야해요.
저는 없어서 패스!!ㅠㅠ

생크림이 느끼하다 싶으시면,
생크림대신 밀크폼(우유 휘핑)을
대신 올리셔도 되요.

 


예쁘게 완성이 되었어요.
올여름 녹차라떼는 시원하게 집에서 즐기세요.
간단하게 녹차라떼파우더로 맛있게 즐길수가 있어요.

그럼 저는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오늘도 시원하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By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