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 good blog is a great friend.
* Daily life/Friendly-m's life

호호바오일로 3겹 앰플 만들기 초간단!! (나는 몸신이다)

by Friendly M 2021. 5.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나는 몸신이다'에 나왔던
"호호바오일로 3겹 앰플 만들기"를 해볼게요.

늘 항상 좋은 화장품을 찾아 삼만리~
비싼돈을 주고 사도 크게 효과를
못보기 대다수잖아요.. ㅜㅜ
그래서!!~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사실 티비에서 방송한지는 꽤됐는데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서야 하게 됐네용..ㅜㅜ
만들어 사용하는 화장품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렵한 비용으로 아주 쉽게 만들수 있다는 거~~

So simple !!!
정말 기분좋은거 같네요
But  다른 첨가물이 안들어가므로
최대한 빨리 사용해야되겠죠!!

미쳐버린 제피부를 되돌릴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가장 중요한게
머니머니해도 피부장벽인거같아요.
호호바오일이 피부와 유사한 분자구조를

가졌다고 하네요.
피부장벽에 좋고 보습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자 그럼 만들어 볼게요..!!

준비물!!!  먼저 체크해볼게요..
멸균생리식염수 100ml, 100%호호바오일 3g,
공병, 저울, 계량컵등이 필요해요.

 



1. 멸균생리식염수 100ml
약국에서 판매하구요.
저는 1000ml짜리 큰거삿어요~몇천원안해요

한번뜯으면 최대한 빨리사용해야한다고하네요
소량으로 낫개로 포장된것도 파는것도 있는데
그건 배로 비싸더라구요..
조금씩 개별 포장되서 오래사용하기에는
편리할것같긴해요.

렌즈용말고 코세척용(피부용)으로 사야한다고 합니다.

저거는 피부용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어요.

피부라고 적혀있긴한대요..

암튼 구매하실때 꼭 물어보고 구매하세요.

 


2. 100% 비정제 호호바오일 3g

냉압착 비정제 100% 호호바오일 사용

식염수의 3~5% 정도만 사용

 


3. 공병
저는 다이소에서 2개들은거 1000원에 샀어요
깨끗히 세척 후 사용했어요

 


4. 저울

없으면 계량컵을 이용하여 식염수 100ml 

넣어주시면 될꺼같아요.

계량컵에 미리수가 새겨져있어요.

호호바오일 3g은 2/3 티스푼으로

넣으면 비슷할꺼같아요.

 


5. 계량컵
계량컵의 뽀족한 물을 따르는 부분을 이용하면

공병의 작은 입구에 쉽게 식염수를 부을 수 있어요.

계량컵에 미리수가 세겨져 있어서

저울이 없어도 계량컵으로

식염수 100ml를 측정할수있어요.



" 초간단!! 만들어볼게요 !! "

1. 깨끗한 공병에 멸균생리식염수 100ml를 부어주세요.
저는 계량컵에 식염수 100ml 부어주고
다시 공병에 옴겨 부어주었었어요
계량컵앞부분의 뽀족한 부분이

 마치 주전자처럼 붓기 편했어요.

 

2. 그 위에 호호바오일 3g을 부어주세요
호호바오일을 식염수의 3~5%

정도 넣어주면 된다고하네요

저울이 없다면 호호바오일을

2/3 티스푼정도 넣어주세요.

 

 

3. 잘 섞이도록 흔들어주면 완성!

전 2병을 만들었어요.

식염수와 호호바오일의 양이

많이 남아서 훨신 많이 만들수 있어요.

기름과 물을 잘안섞여요.

투명한 식염수에 노란 호호바오일이

둥둥 떠있을거에요.

사용할때마다 살짝 흔들어서

사용해주세요.

 

살짝 노란색의 호호바오일이 노란띠처럼

윗면에 둥둥 떠있는게 보이시죠?

< 사 용 법 >
흔들어서 화장솜에 묻혀서
얼굴에 팩하듯이 올려주셔도 되구요.
흔들어서 얼굴에 바른 후 살살~ 톡톡~
안으로 흡수시켜주셔도 되구요.

호호바오일 앰플 만들고 남은 호호바오일은
블랙헤드 제거용으로 사용하시면 되요.
물기없는 얼굴에 100%호호바오일 몇방울을

블랙헤드 주변에 발라주고

마사지하듯 살살 문질러주세요.
그러면 블랙헤드가 알갱이처럼 
녹아 밀려나온다고 하네요!!

 


저는 팩처럼 화장솜에 올려줬는데

피부가 살짝 단단해진 느낌을 받았어요.

올리고 있을 땐 몰랐는데

솜을 떼니까 바로 건조해지는 느낌을 받아서

솜을 뗀 후 바로 크림을 발라줬어요.

악건성인가봅니다. ㅜㅜ

 

자주자주 하면 좀더 피부가 좋아지겠죠~~??

호호바오일과 건강해질 피부를 기대하며 !

오늘은 여기서 줄일게요.

그럼 모두 건강한 하루보내세요

감사합니다.

by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