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 good blog is a great friend.
* 맛집 & 카페

아주대 맛집 '우만동족발집' 부드럽고 쫄깃쫄깃!

by Friendly M 2024. 2.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Friendly-m😊입니다.

ლ(╹◡╹ლ)

 

오늘은 아주대맛집!

'우만동 족발집'

을 다녀왔어요.

 

오늘은

족발이 무자게 당기는 날이었어요.

우만동 족발집은 아주대 앞에서

괭장히 유명한 족발집이에요.

 

최근에 살짝 앞쪽으로 이사를 해서

넓고 깔끔하게 리모델링이 

되었더라고요.

 

기존에 이사 전 내부는 괭장히 좁고

답답하고 오래된 느낌이 있었는데..

새로 이사한 곳은

너무 깨끗하고 널찍한 내부 인테리어가

쏙 마음에 들었답니다.

 

자, 그럼 리뷰 시작해 볼게요.

go go~

🚕🚓🚗

 

 

<< 우만동 족발집 >>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아주로 27번 길 10-20 1층

KFC아주대점 뒷 건물 1층

영업시간 : 11:30~22:00(매일)

21:00 라스트 오더

런치메뉴 11:30~14:00

족발 메뉴 13:00~22:00

TEL : 0507-1406-7066

 

 

Take out 은 3,000원

할인이 된다고 하네요.

참조하세요..

배달도 가능하답니다.

 

저는 창가족 자리에 앉았어요.

자리마다 키오스트가 준비되어 있어요.

 

메뉴는..

-> 족발막국수세트 43,000원

-> 반반족발 앞다리 41,000원

-> 보족세트 (족발, 보쌈 등) 53,000원

-> 참족발 앞다리 39,000원

-> 보쌈막국수 세트 41,000원

-> 반반족발 뒷다리 36,000원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저는 오늘 반반족발 뒷다리

36,000원을 주문했어요.

반반족발은 참족발, 석쇠족발, 불족발

중에 고를 수가 있는데..

저는 참족발과 불족발을 선택했어요. 

 

오늘도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내부는 이렇게 널찍하고

화이트톤의 인테리어로 

아주 깔끔한 느낌이에요.

그리고 천장에는 작은 화분들이

매달려있어요.

 

추가반찬은 셀프라,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고요.

 

라면 기계도 3개나 있어요.

요거 너무 탐나더라고요..

 

기본반찬으로

상추와 피클, 봄돔초무침, 무말랭이무침

마늘과 고추, 새우젓, 신라면 1개

등이 세팅이 되어 나와요.

 

 

 

처음에는 봄돔겉절인 줄 알았는데,

먹어보니 새콤한 초장맛이 나는

봄돔초무침이었어요.

정말 맛있었어요.

밑반찬이 전체적으로 달콤했어요.

 

족발의 윗면에는

깨소금과 아몬드가 솔솔

뿌려져 있어요.

 

족발에 윤기가 좌르르 흘러요..

 

참족발은 일반적으로 먹는 족발이고요,

불족발은 빨간 매운 소스가

들어간 매콤한 족발이에요.

 

족발 먹는 중간중간에

라면도 한 젓가락씩 먹었답니다.

728x90
반응형

 

 

둘이서 먹기 딱 좋은 양이었어요.

반반족발이라 두 가지를

동시에 먹을 수 있어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반반족발 추천드려요.

 

참족발은 부드럽고 쫀득쫀득하고

불족발은 적당히 매우면서

숯불이 느낌이 나서

매콤하게 잘 먹었어요.

 

"전체적으로 너무 부드럽고

쫀득쫀득했어요."

느끼함 zero!

최근에 먹어본 족발 중에는

가장 맛있었던 것 같아요.

아주대 근처 족발집 중에는

개인적인 생각으론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한 가지 조금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족발과 곁들여먹는 반찬들이

다 달콤한 편이라..

처음에는 정말 맛있게 잘 먹었는데

조금 배가 불러질 때쯤에

달지 않고 담백하고 매콤한 

반찬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맛에 대한 부분은 개인차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염두해 주세요.**


「 ♡ 글쓴이의 재구매 의사 : 100%♡」

왜냐고요??

괜히 아주대 맛집이 아니더라고요..

정말 족발 맛있었어요..

다음에는 포장해서 

가족들과 함께 먹으려고요.

아주대 근처 음식점들이

자주 바뀌는 편인데

여기는 오래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손님이 많은 곳이었어요..


오늘 리뷰는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bye~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