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 good blog is a great friend.
* Sweet home cafe & baking

(홈카페) 인절미라떼, 인절미크림라떼 만들기 !! 아우 꼬소해~

by Friendly M 2022. 5.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Friendly-m🤍입니다.

ლ(╹◡╹ლ)

 

오늘은 인절미라떼

만들어보았어요.

콩고물을 이용해서 만들었는데요.

너무 고소하고 맛이

정말~괜찮았어요.

 

그럼 시작해 볼게요.

gogo ~ !!


먼저, 준비물부터 챙겨 볼게요.

(12온즈, 350ml 투명컵)

 

1. 우유 150ml

2. 슈가 시럽 or 바닐라시럽 20ml

3. 콩가루 (콩고물) 25~30g

4. 얼음 100g

5. 동물성 휘핑크림 or 생크림 40ml

6. 우유 20ml (크림용)

7. 연유 6ml


그럼 이제 시작해 볼게요.

 

① 별도의 잔에 우유 150ml

를 부어주세요.

 

 

② 슈가시럽 20ml를 넣어주세요.

바닐라 시럽도 괜찮아요.

 

 

③ 콩가루(콩고물) 25~30g 넣고,

수저로 잘 섞어주세요.

 

저는 27g을 넣었어요.

 

덩어리가 지기도 하는데.

수저로 잘 풀어주세요.

 

마트에서 판매하는 콩가루보다

떡집에서 판매하는 인절미 콩고물이

조금 더 맛이 있더라고요.

떡집이라고 해서 다 파는 건

아니고요. 안 파는 곳도 많아요.

 

조금 오래된 콩가루는 약간

인공적인 맛이 나서

오래된 가루는 유통기한이

지나지 않았어도 사용 안 하시는 게

좋아요.

 

 

④ 피처 또는 별도의 컵에

생크림 40ml과 우유 20ml, 연유 6ml

를 넣고 휘핑을 쳐주세요.

 

살짝 부드러울 정도로 쳐주세요.

 

콩가루가 들어가서 베이스 우유가

걸쭉해져서 크림은 살짝 부드럽게

우유를 섞어서 만들었어요.

 

 

⑤ 12온즈(350ml) 컵에 얼음 100g

을 넣어주세요.

 

 

⑥ 처음에 만들어놓은

'우유+시럽+콩가루'

를 얼음 위에 부어주세요.

 

 

⑦ 휘핑한 생크림을 부어주세요.

 

 

⑧ 콩가루를 위에 살짝 뿌려주세요.

(생략 가능)

 

인절미 떡을 잘게 잘라서

몇 조각 올려주셔도 괜찮아요.

 

 

짜잔~~

완성이 되었어요~

 

 

너무너무 고소했어요.~

인절미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요~ 인절미라떼도 분명

좋아하실 것 같아요..

라떼의 변신은 무죄인 것 같아요.

또 후루루루룩~ 마시게 되네요..

 

만드는 방법 정말 쉽죠~~

우유에 시럽, 콩가루를 섞어놓고

잔에 얼음을 넣고 위의

'우유+시럽+콩가루'넣어주고

생크림+연유 휘핑 쳐서 올려주면 끝!

 

저렴한 전동 거품기 하나면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여름에는 특히 스팀 칠 필요가 없어서

더더욱 편하게 라떼를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오늘 홈카페는 여기서 마무리 할게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달콤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Bye~

(❁´◡`❁)

 

카카오뷰로도 소통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채널 추가 후,

댓글 남겨주시면

저도 달려가서 소통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