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 good blog is a great friend.
* 맛집 & 카페

음식재료 본연의 맛! 속이 꽉 찬 서울식 만두 팔현만두

by Friendly M 2022. 1.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반도체(평택고덕)근처에 왔다가

아주 특색있는 만두집을 발견했어요..

평소에 먹던 만두와 전혀 차원이 다른

속이 그냥 꽉 차고 부드러운 맛이 

좋은 서울식 만두.

" 팔현만두 !! "

자세한 위치는 아래의 주소를

참조해주세요.

 

▶ 팔현만두 ◀

전화번호 : 031-647-4414

주소:경기 평택시 고덕면 고덕여염10길 130

가게 내부는 깨끗했어요.

테이블이 12~13개 정도 돼 보였어요..

작지도 않고 크지도 않았어요.

저는 오늘 팔현만두 튀김만두

그리고 잔치국수 를 주문했습니다.

만두를 좋아해서 만두를 2개나 시켰어요.

팔현 만두란??

전통 서울식 만두라고 하네요.

서울 가희동 200년 종갓집의 역사와 전통을

잇고 있으며간은 재료를 넘지 않는다는

서울 양반가의 음식 철학을담고 있습니다.

엄선된 최고의 식재료를 고집하며 찾아온

손님에게 정성을 다하고 배부르게 대접하는

서울 사대부의 전통을 담습니다.

센 간은 건강을 해치고, 음식재료 본연의

맛을 느끼지 못하게 합니다.

팔현 만두는 서울 사대부의 전통과

음식 철학을 오늘도 고집합니다.


가게 앞에 위와 같이 쓰여 있었어요..

서울식 만두는 어떨지 정말 기대가 되네요...

겉절이 김치와 파김치, 단무지, 간장,

청양고추무침 등이 기본적으로 나와요.

그런데 파김치가 너무 맛있었어요..!!

푸욱 익어서 아주 맛이 좋았어요.

그리고 청양고추무침도 국수에 넣어서

먹으니 매운맛이 확 생기더라고요..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국수에

청양고추무침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짜잔~

주문한 메뉴가 모두 나왔어요.

사진상으로는 별로 안 커 보이는데

국수가 보통 국숫집보다 컸어요.

만두는 거의 보통 일반 만두의

1.5~2배는 돼 보였어요..

만두 크기가 엄청 컸어요!!!

속이 터질 듯이 탱글탱글했답니다.

 

잔치국수가 양도 많고,

너무 맛있었어요..

국물이 끝내줬어요.!!

한마디로 표현하기 어렵지만,,

기존의 멸치육수만으로 낸

잔치국수와는 살짝 달라요..

암튼 다음에 오면 꼭 또

국수를 시켜먹을 예정이에요..

그리고!! 푹익은 파김치랑 국수랑

정말 찰떡궁합이었어요!!

파김치가 한몫했습니다.

파김치랑 잔치 국수한 젓가락에

너무 입안이 즐거웠습니다.

면치기 잘못하는데 그날은

호루 루룩 호루 루룩~

면치기 제대로 했답니다.

 

먼저 튀김만두는 겉이 바삭하고 

너무 고소했고 안은 굉장히 부드러웠어요.

보기에도 노릇노릇 정말 바삭해 보이죠.

정말 잘 튀겨진 바삭한 튀김만두였어요.

만두는 간장을 찍어먹어야 해요.

안 그럼 조금 심심할 수 있어요.

왜냐하면 만두 자체의

간이 쌔지 않아요..

가게 앞에 붙여진 현수막에 보면

센 간은 건강을 해치고 음식 본연의 맛을 

못 느끼게 한다고 쓰여있거든요.

아마 음식을 하는 철학인가 봅니다.

 

 표현하자면..

달고 맵고 짜고 이런 느낌 없이

속재료 본연의 맛이

느껴지는 그런 맛.

 

마치 방금 나온 따끈한 두부에

간장을 찍어먹는 그런 깔끔한 맛.

 

저는 시중에서 사 먹는 간이 적절하게

돼있는 맛있는 만두에 길들여져서

처음에는 "맛이 너무 심심한데??"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먹다 보니....

특색이 있고 기존에 먹었던 만두와는

확실히 차별성이 있는 만두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점이 확실히 느껴졌어요.

 

만두소는 거의 터질 듯이 꽉 차있었고요.

안에 호박, 숙주나물, 고기 등이 보였어요.

정말 부드러웠어요.

호박인지 오이인지 푸르뎅뎅한 게

들어가 있었는데 식감이 참 좋더라고요.

만두에 이런 게 들어간 건 처음이네요

속재료가 부드럽고 빈틈없이

꽉 찬 만두는 처음 먹어봤어요..

보통 만두들은 보면 구멍이

송송 나있잖아요.ㅎㅎ

이번에는 팔현 만두이에요.

팔현 만두는 겉도 부드럽고

속도 정말 부드러워요.

부드러운 고기의 맛이 느껴져요.

이제껏 먹어 본 만두 중에

가장 식감이 부드럽고 촉촉했던 것 같아요.

튀김만두처럼 팔현 만두도

간이 쌔지 않아요..

그리고 만두소가 터질듯한

뽈록 뽈록한 매력이 있네요..

 

한참을 먹다 보니...

사장님께서 오셔서 말씀해주셨는데

정통 서울식 만두이고,

어머님께서 직접 속을 다 만드신다고..

그리고 고 정주영 현대그룹 회장이

자주 드셨던 음식이라고 하네요..

 

간이 쌔지 않아서 건강에 좋고

정성이 깃들여진 음식인 것 같았어요.

아마도 간이 약해서 조금 밍밍하다

싶으실 거예요..ㅎㅎ

간장을 푹 찍어서 드시면 돼요..

 

저는 한 가지 조금 아쉬웠던 점이...

간장이 짜다고 느껴지더라고요..

도대체 왜일까요..??

그래바짜 간장일 텐데..

간장이 조금 덜 짰으면 좋겠더라고요.

그럼 배 터지도록 먹겠더라고요.

이미 배 터지게 먹었지만요..ㅎㅎ

 

아니면...

간장에다 식초를 섞어서

먹으면 더 맛있겠다 싶었어요..

집에서 가끔 만두를 해 먹을 때

간장과 식초를 1:1로 섞어서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거든요..ㅎㅎ

맛에 대한 부분은 개인적인 취향이니까요

참조만 해주세요.. ^^

 

속이 꽉 찬 건강한 맛의 서울식 만두!!

너무 잘 먹고 왔습니다.

오늘은 잔치국수와 만두를 먹었는데요

다음에는 다른 메뉴도 먹어볼생각이에요.

다음에는 팔현 국수와 전골도

먹어보고 싶네요..

 

그럼 오늘 리뷰는 여기서 마칠게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bY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