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 good blog is a great friend.
* 맛집 & 카페

'남도복국'_맑은 복국 건강한 맛집

by Friendly M 2021. 2.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남도복국 평택소사벌점을

다녀왔습니다.

그날따라 소화가 좀 안돼서

좀 부드러운 음식을 먹고 싶어서 찾던 중

맑은 국물의 남도복국집이

보여서 냉큼 들어가게 되었답니다.

복국이 메인인 복어 요리집이에요

자 ~이제 리뷰 시작해볼게요.

 

참참참...

저는 직접 돈 주고 사 먹은 후기만 올리고 있어요

아직 블로그가 유명하지 않아서 ;;;;;

실제 제가 여기저기 사 먹고 개인적인 취향으로

맛있다 싶었던 곳만

올리고 있습니다.

나중에 후원을 받아서 글을 올리게 될경우

꼭 기재하도록 할게요

^^

 

 

 

 

 

 

 

 

 

복 종류

 

복 종류가 4가지가 있었어요

참복, 검복, 까치복, 밀복

저는 가장 밑에 있는 밀복으로

밀복국 2인분 주문하였답니다.

복요리는 많이 안먹어보기도 했고,

사실 생선이 들어간 음식은 비릴꺼라는

편견이 있었답니다.

생선보다는 고기를 좋아했지요..ㅎㅎㅎ

 

 

 

 

복어로 된 요리가

복국, 복찜, 껍질 무침, 복 튀김, 전골 등

여러 가지가 있었어요

메뉴가 참 많았어요.

 

그러나 저는 밀복국만 시켰어요

생선이 들어간 국물요리는 비릴거라는

편견때문에 흑흑 ;;;;

 

복국만 맛을 보았는데요

정말 시~~원하더라고요.

너무 과하지 않은 홍합탕처럼

시원하고 깨끗했답니다.

비릴꺼라는 생각이 싸악~ 사려졌어요.

다음에는 다른 메뉴도 시도해볼 생각이에요.

 

 

복어는 건강에도 좋네요

술 먹은 다음날 해장으로 복국좋을거같아요

위에 설명을 보면 간장 해독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숙취해소 및 알코올중독 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몸을 따듯하게 해주고

피부미용에도 좋고 혈전을 방지하는 기능도 하고

고혈압, 당뇨, 신장질환 등

너~~무 너무 많네요~~

거의 머 만병 통지 약 수준인데요 ^^

위에 복어의 효능 참조하세요.

참 건강한 음식이네요...

 

 

매장 안은 요로코롬 아늑하고 넓고 깨끗하게

인테리어가 되어있어요.

사실, 먹느라 매장사진은 많이 못찍었어요..;;

 

 

드디어 밀복국이 나왔어요

정말 맑은 국물이에요.

콩나물국 저리가라였어요

미나리, 콩나물, 무우, 대파, 고추

등이 들어가 있었어요

그리고 머리, 가슴, 배 3등분된

밀복 2마리 ㅎㅎ

크기는 크지 않고 작았지만

한 끼 식사로는 충분했어요.

 

 

 

밥을 비벼 먹을 수 있게

양념장과 김 그리고 참기름?들기름?

어떤기름인지는 잘모르겠지만

고소한 향이 풀풀~~

암튼 비벼 먹기 좋도록 준비되어 나왔어요

한번 끓인 복국의 미나리와

무생채, 콩나물 반찬 등을 넣고

열심히 비볐어요...

맛깔난 비빔밥이 완성되었어요..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북국 한 그릇 떠서 함께 먹었어요..

복어도 간장에 푸욱~~찍어먹으니

맛있더라고요.

 

 

 

 

 

어느새....

국물 한 방울 남김없이...

먹어치웠답니다.

 

생선요리는 비리다는 편견이 확 사라졌어요

비릿 맛 하나 없었고

홍합탕보다 깨끗하고 시원했어요

홍합탕도 시원하지만

홍합탕보다 맑고 개운한 느낌이에요

배속 깊숙이 시원한 맛이 전해진다는...

사이다처럼 ㅎㅎㅎ

재방문 의사 100%입니다.

 

보통 외식을 하면 맵고 짜구

기름지고 밀가루 음식에

항상 속이 더부룩한 경우가 많았는데

정말 속이 편했어요...

건강식이 맛는 거 같아요..

평소 소화잘안되시는분들도 이음식은 괜찮을거 같네요

'이런 음식을 자주 먹어야겠구나'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나중에 부모님 모시고 다시 방문해볼 생각입니다.

건강한 음식!!

무엇보다 더 건강이 중요하니까

맛있는 음식 너무나도 많지만...

이왕이면 건강에도 좋은 복국

어떨까요~~

맑고 시원한 국물이 생각날땐

남도 복국 추천해드려요!!

 

남도복구은 체인점이에요

검색해보니 여러지역에 많이나오더라구요.

그리고 복요리하면 보통 저렴하진않잖아요

비싸다는 인식이 좀 있는데..

남도복국은 너무 높은 가격대가 아니라

좋았던거같아요.

 

그럼 전 이만 여기서 줄일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