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 good blog is a great friend.
* 여기 리뷰 함 ♡

'이연복의 목란' 매운맛 가득 불짬뽕 시식후기 (내돈내산)

by Friendly M 2022. 1.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작년 한해 동안 너무 감사드렸습니다.

올해 첫 번째 포스트입니다.

요즘 밖에서 외식하기 꺼려지잖아요..

저도 맛집 다니기가.. 조금 어려웠어요..

이 나쁜 오미크론 식히 땜시..ㅜㅜ

요놈 보면 연락 주세요..

잡으러 갈라니껜 ㅎㅎㅎ

집에서도 밖에서 먹는 것 처럼 맛있는 음식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밀키트겠죠...

밀키트 중에서도 이연복 쉐프님의 밀키트를 초이스하였답니다..^^

이름하야 바로!!!

" 이연복의 목란 짬뽕  "

짬뽕은 한국사람들은 많이들 좋아하시잖아요...

고르고고르고 고르다 신중하게 선택하게 된 제품이에요..

마켓컬리에서 13,200원에  주문하였어요..( 내돈내산 )

파는 싸이트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를 거에요..

냉동제품이에요...

2인분입니다...

이연복의 목란 짬뽕

 

중화면 2봉과 짬뽕탕 2봉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2인분 구성임)

만드는 방법(조리방법)은....

면은 별도의 해동없이 끓은 물에서 2분간 삶아낸 뒤 채에 건져 물기를 뺀 후 그릇에 담습니다.

그리고 짬뽕탕을 충분히 해동 후 냄비에 넣고 4분간 끓여줍니다.

그리고 그릇이 담긴 면위에 짬뽕탕을 붓고 골고루 잘 저으신 뒤 드시면 됩니다.

참 쉽죠잉~~ㅎㅎ

1. 끓는 물에 2분 삶은 후 물기 제거 후 그릇에 담기.

 

2. 짬뽕탕을 4분간 끓여주기
3. 면이 담긴 그릇위에 짬뽕탕 부어주기.

저는 국그릇만한 종이컵에 담아서 조금 작아보일수 있는데요.

양이 그렇게 작지않아요..

고기와 버섯, 오징어, 홍합, 각종 야채들이 들어가 있었어요..

불맛이 나면서 살짝 매운 맛이었어요..

매운 거 못드시는분들은 물은 조금 넣어야 될 것 같아요..

불맛나는 짬뽕을 집에서 먹을 수 있다니 참 좋았어요..

무엇보다도 재료가 아주 싱싱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물론 오자마자 바로 뜯어먹어서 그런거 일수도 있겠지만요..

어쨋든 음식을 바로바로 해먹는게 좋죠..ㅎㅎ

면도 탱글탱글했어요..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파는 짬뽕밀키트나 반조리식품 중에는 가장 맛있었던 것 같아요..

불맛 대박!! 불맛을 내서 냉동을 시켜서 판매한다는게 참 신기했어요..

그냥 끓이기만하면 된다니,, 세상 참 편해졌네요...^^

역시 쉐프님~!!^^

 

BUT !! 살짝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은...

짬뽕잘하는 중식점에서 먹는 짬뽕보다는 매콤한 맛이 덜해요..

그러니까 맵긴한데... 제 입맛에는 단맛이 살짝 부족했어요.

맵지만 조금 더 달았으면 좋겠다..싶었어요..

아마.. 제가 사먹는 맵고 단 음식에 입맛이 익숙해졌나봅니다...ㅜㅜ

국물에 양파를 더 넣어서 끓여 먹으면 단맛이 채워질 것 같네요.

양파를 더 많이 넣어주면 맛있을 것 같았어요.

요거는 아마 사람마다 입맛이 달라서 다를 수 있어요...

후기를 보면 그냥 그대로 너무 맛있다는 분들 많아요..

 

조리방법이 단순해서 캠핑갔을 때 해먹어도 참 편리할 것같았어요..

캠핑가면 라면을 많이 챙겨가게 되잖아요...

라면대신 요~~ 짬뽕밀키트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저는 양파도 챙겨갈꺼에요..ㅎㅎㅎㅎ

캠핑용으로도 추천드려요..

 

불맛나는 짬뽕! 너무 맛있게 남김없이 잘 먹었습니다.

다음에는 짜장면과 백짬뽕도 한번 도전해 볼게요..

그럼저는 여기서 이만 줄일게요..

오늘도 날씨는 춥지만... 

새해의 첫날인 만큼 건강하고 뜻깊고

의미있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bY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