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 good blog is a great friend.
* Daily life/Friendly-m's life

알토란 미나리 장아찌 담그기 !!

by Friendly M 2022. 4.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Friendly-m🤍입니다.

ლ(╹◡╹ლ)

 

오늘은 "미나리 장아찌"

직접 담아보았어요,

작년 MBN 알토란 328회에

나왔던 방법입니다.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미나리 장아찌입니다.

참 간편하게 만들 수가 있어요.

 

먼저, 준비물부터 체크해 볼게요.

 

미나리 500g (손질 후)

청양고추 100g (채 썰고 씨 제거)

진간장 200g (약 1컵)

물 350g (약 1과 3/4컵)

식초 100g ( 약 반 컵)

설탕 80g (약 반 컵 조금 작게)

 

 

자, 이제 만들어 볼게요.

저는 양을 반으로 줄여서 했어요.

레시피 정량은 사진보다

두배 정도 돼요.

 

 

1. 미나리를 깨끗이 씻고,

물기 제거 후,

잎을 모두 제거하고

6cm 크기로 자른 후,

줄기만 500g 준비해주세요.

 

꼭 6cm가 아니어도

먹기 좋게 또는 담을 밀폐용기

사이즈에 맞게

자르시면 될 것 같아요.

 

2. 청양고추도 깨끗이 씻고,

물기 제거 후,

길게 채를 썰고

씨를 제거해주세요.

 

" 씨 제거하는데 조금 손이 가요."

 

 

3. 장아찌 물 만들기

볼에 진간장 200g(1컵),

물 350g(1과 3/4컵)

, 식초 100g(반 컵),

설탕 80g(약 반 컵)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저어주세요.

 

" 장아찌 물을 끓이지 않아요."

 

 

4. 밀폐용기에 미나리와 청양고추

일부를 통 아래 깔아주세요. 

 

 

5. 그 위에 만들어놓은

장아찌 물을 다 부어주세요.

 

 

6. 그리고 나머지 미나리와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숨이 죽으면 미나리와 청양고추가

물속으로 속~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제 뚜껑을 닫고 냉장실에서

숙성시켜주면 됩니다.

 

 

숙성 후
일주일 숙성 후

짜잔~ 완성이 되었어요.

색이 참 곱네요.

반찬이나 고기 먹을 때

곁들여먹으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참 간단하죠.

미나리 손질과 청양고추씨 제거

하는데 가장 많은 시간이

걸린 것 같아요.

 

*** 미나리 장아찌 숙성 ***

냉장실 이틀 정도 숙성 후

섭취하면 된다고 하네요.

또는 미나리 숨이 죽으면

그때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그런데 저는 일주일 넘게 푹~

숙성한 후에 먹었어요.

 

*** 미나리 장아찌 보관 ***

약 한 달간 보관이 가능하고요.

한 달 이상 보관하려면

소주를 넣으면 된다고 합니다.

 

*** 장아찌 물의 활용법 ***

1. 다른 요리의 간장 대용으로

사용 가능하고요.

2. 고춧가루를 추가해

겉절이 양념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나리는 건강에는 좋지만

특유의 향이 있어서 그런지.

약간의 호불호가 있잖아요.

그럴 경우 양파나 다른 재료로

장아찌를 담그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그만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bYe~🤍

 

참.. 카카오 뷰로도 소통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채널 추가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저도

바로 달려가서 소통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