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 good blog is a great friend.
* Sweet home cafe & baking

(홈베이킹) 수제 초코 브라우니 만들기 !! 쫀득쫀득

by Friendly M 2022. 5.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Friendly-m🤍입니다.

ლ(╹◡╹ლ)

 

오늘따라 달콤한 초코 브라우니

너무 먹고 싶어서 만들어보았어요.

 

홈메이드 수제 브라우니

한번 만들어볼게요.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비교적 간단하고 쉬운 편이랍니다.

 

저는 생크림을 조금 추가해서

살짝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봤어요.

 

꾸덕꾸덕하고 진한

초콜릿 케이크의 느낌도 나네요.

 

" 너무 맛있겠죠~~"

╰(*°▽°*)╯

 


먼저, 준비물부터 챙겨볼게요.

 

 

1. 다크커버춰 : 210g

2. 실온 버터 : 130g

3. 생크림 : 40ml

4. 실온 계란 : 140g

5. 설탕 : 140g

6. 흑설탕 : 40g

7. 소금  : 1.5g

8. 바닐라 익스트랙 : 1 tsp

9. 중력분 : 70g

10. 코코아 파우더 : 28g


준비물이 준비가 다 되었으면

시작해 볼게요

Go Go !!

 

저는 18cm X 18cm

사각 무스링을 사용했어요.

틀 안에 미리 유산지를 끼워두었어요.

( 틀싸이즈: 18*18 사각틀 )

 

 

1. 실온상태의 무염버터 130g과

다크 초콜릿 210g을 중탕 또는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녹여주세요.

 

초콜릿은 깔리바우트와

발로나 과나하, 에콰토리얼 누아

를 섞어서 3가지를 사용했어요.

 

카카오 60%정도의

초콜릿으로 사용하셔도 돼요.

 

저는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15초씩 끊어서 3~4번 녹여줬어요.

 

 

2. 또 다른 볼에 계란 140g과

백설탕 140g, 흑설탕 40g,

소금 1.5g을 넣고 

가볍게 섞어주세요.

 

 

3. 생크림 40ml도 2번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기포가 생기지않도록 부드럽게

저어가며 잘 섞어주세요.

 

생크림 대신 버터의 양을 조금 더

늘리셔서 사용하셔도 되요.

 

 

4. 1번과 2번을 섞어주세요.

 

반죽에서 반짝반짝 윤이나요.

 

 

5. 중력분 70g과 코코아 파우더 28g

반죽 위에 채쳐 넣고

잘 섞어주세요.

 

가루가 살짝 뭉칠 수 있으므로

채는 비교적 얇은 채를 

사용해주세요.

 

코코아 파우더는 발로나

제품을 사용했어요.

 

여기서부터 괭장히

꾸덕꾸덕해져요.

 

 

6. 유산지에 끼워놓은 사각 팬에

반죽을 부어주세요.

 

윗분분을 평평하도록 살살

주걱으로 윗면을 정리해주세요.

모서리부분도 잘 채워주세요.

 

 

7. 미리 예열된 오븐에

165도 20~23분 구워주세요.

 

오븐 창에 비치는

저의 땡땡이 파자마가

눈에 확 띄네요..

ㅡㅡ ;;;

 

" 아.. 이쁜 거 입고할걸.."

 

 

 

8. 오븐에서 꺼낸 뒤 식힌 후

냉장고에 하루정도 굳혀주세요.

 

저는 실온에서 조금 식힌 후 잘라서

통에 담아서 냉장보관했어요.

자르지않고 냉장보관 후

나중에 자르셔도 되요.

 

 

9. 칼로 깔끔하게 자른 후

여분의 코코아 가루를

브라우니 윗면에 뿌려주세요.

 

얇은 채를 사용하여 코코아가루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전 9등분으로 잘랐어요.

 

 

짜잔~ 완성입니다.

 

 

대박 큼지막해 보이죠??

윗면의 코코아 가루가 보이려면

가까이서 찍어야 돼서

사진을 가까이서 찍었더니

브라우니가

엄청 커 보이네요 ;;;

 

크기가 요즘 나오는 오예스와

비슷하거나 조금작아요.

두께는 오예스와 비슷한 편이에요.

엄청 크지않지 않아요.

 

엄청 달콤하고 쫀득쫀득해요.

So Sweet !!

 

당이 무지하게 당기는 날!!

꼭 필요한 디저트입니다.

 

냉장고에 두었다가

차갑게 드시는 게 맛이 좋아요.

냉장 보관해주세요.!

 

초콜릿이 주재료이기 때문에

어떤초콜릿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맛이 달려져요.

 

개인적으로는 발로나과나하와

깔리바우트를 반반 섞는게

가장 맛이 좋은 것 같아요.

 

만들기는 참 간편한 편이에요.

 

윗면에 코코아 파우더의

쌉사리한 맛과 달콤한 브라우니의

맛이 잘 어울려요.

 

코코아파우더 대신에 생크림을

휘핑해서 올려줘도 괜찮아요.

생크림의 부드러운 맛과 

브라우니의 달콤한 맛이

잘 어우러져요.

 

달달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따라해보세요.^^

 

오늘 홈베이킹! 수제 브라우니 !

여기서 마무리할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ByE~

(❁´◡`❁)

 

카카오뷰로 소통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채널 추가후

댓글 남겨주시면

저도 달려갈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